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SMALL

마트에가면  흔히 보이는 바나나는 우리 생각보다 훨씬 더 영양가가 풍부하고 건강에 매우 이로운 과일이라는거 알고계셨나요? 이를테면, 바나나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다양한 건강상 효능을 제공하는데요, 아래에서 바나나의 효능과 바나나 껍질의 효능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의 효능

 

🍌 에너지 공급바나나는 탄수화물과 철분이 풍부하여 우리몸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이는 피로를 줄이고 체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소화 촉진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는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을 주어 폭식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 칼륨 공급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바나나에는 심장 박동을 조절하는데 필수적인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고, 바나나의 풍부한 칼륨 성분 또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주고심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 비타민 공급바나나에는 비타민 C, 비타민 B6 등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고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며,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고, 우리 몸속 활성산소를 일으키는 세포의 노화를 막아,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며,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바나나의 베타카로틴 비타민A 성분은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대표 성분으로 눈의 피로를 덜어주어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과 안구건조증과 같은 안과 질환을 예방합니다.

 

🍌 스트레스 완화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신경 안정을 도와줍니다. 트립토판은 감정, 깊은 수면을 관여하는 세로토닌을 도와 감정 행동을 자극하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주고 수면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바나나 섭취 팁

바나나는 노란색이지만, 집에서 몇일만 상온에 보관해도 금세 검은 반점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를 슈가 스폿이라고 하며, 슈가 스폿이 많이 보일수록 바나나 당도도 올라갑니다.

 

이렇게 숙성된 바나나는 당도만  올라가는 것이 아닌, 암세포를 제거하는 항암효과도 높아 지게 되는데요,

항암효과가 무려 7배 이상 높아진다고 하니 바나나 구입후 즉시 먹기보다는 숙성 시켜 먹는 것이 좋은 방법 입니다.


📌바나나껍질의 효능

피부 진정: 바나나껍질에는 항염증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벌레에 물리거나 피부에 트러블이 생겼을 때 바나나 껍질을 문지르면 가려움이나 통증이 감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는 바나나 껍질 속 '폴리사카라이드' 성분이 항염 성분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버섯 인삼등의 다량 들어 있는복합 탄수화물로 면역체계를 조절하고 염증을 낮춰 주기 때문입니다.

 

치아 잇몸 관리: 바나나껍질을 이용하여 마사지를 하면 치아와 잇몸을 강화하고 세균의 증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유기농 비료: 바나나껍질은 유기농 비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물에 영양을 공급하고 토양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의 영양정보(1개 중간 크기) 기준

 

칼로리: 105 kcal

탄수화물: 27g

단백질: 1.3g

지방: 0.4g

식이섬유: 3g

비타민 C: 10mg

칼륨: 420mg

비타민 B6: 0.5mg

728x90

 

바나나는 달콤하고 간식으로 좋을 뿐만 아니라, 식사 전후나 운동 후에 에너지 보충으로도 좋습니다. 그러나 바나나 역시 당분 함량이 높아 칼로리를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적당한 양을 섭취한다면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해야 하는 이유 가입 방법

구기자의 효능 " 젊어지려면 무조건 드세요!! 보약이 따로 없네!!!"

2024년 장마기간 "비 피해가 걱정이라면 미리 대비하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