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란 대통령 탑승 헬기 추락!! "생사 불분명!"

정보창고에서 알려드립니다 2024. 5. 20. 07:00
728x90
반응형
SMALL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이 탑승한 헬기가 19(현지시간) 오후 추락했다고 이란 현지 언론과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현재 이란 대통령의 생사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고, 현지에서는  라이시 대통령의 생존 위기라는 보도도 나왔습니다.

 

뉴스위스

 

대통령 일행이 탑승한 헬기는 이란 수도 테헤란에서 북서쪽으로 약 600㎞ 떨어진 도시 욜파에 추락했고, 라이시 대통령은 아제르바이잔으로 양국이 건설한 댐 준공식에 방문하고 돌아오던 중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라이시 대통령 등이 3대의 헬기에 탑승해 이동 중이었으나, 2대는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했으고 대통령이 탑승한 1대는 착륙에 어려움을 겪으며 "추락했다(crashed)" i24뉴스는 전했습니다. 추락한 헬기에는 라이시 대통령과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 등과 함께 탑승했습니다.

 

이란 정부는 구조대와 무인기(드론), 구급차, 외과의사 등이 사고 현장에 투입, 수색대가 이란 북부 산악지대에서 수색하고 있다고 밝혔으나 짙은 안개 등, 기상 악화로 구조대가 현장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기상악화와 산림 여건, 짙은 안개 등으로 수색과 구조 작업에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반응형

 

이란 관리, 현장서 나오는 정보 "매우 우려"

기상조건 등에 "수색·구조에 시간 걸릴수도"

현장에 외과의사 등 대기…"발견 후 즉시 치료"


이번 사건으로 미국과 유럽은 이번 사고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사고를 보고받았다고 백악관이 밝혔고, 미 국무부는 성명을 통해 라이시 대통령이 탄 헬기 사고 보도를 주의 깊게 보고 있습니다.

샤를 미셸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은 소셜미디어 엑스에 글을 올려 “이란 대통령과 외무장관을 태운 헬기가 예기치 않게 비상 착륙했다는 뉴스를 보고 있다”며 “EU 회원국 및 파트너들과 함께 상황을 긴밀히 주시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728x90


강경보수 성향 성직자 출신인 라이시 대통령은 2021 6월 대선에서 62%의 지지율로 당선됐으며 같은 해 8월 취임했는데요, 취임 2년 뒤 이란 정부는 2022년 시작된 이른바 ‘히잡 시위’ 국면에서 시위대를 유혈 진압했고, 현 이란 정권은 가자지구 전쟁 와중에 벌어진 시리아 주재 영사관 피폭에 대한 보복 차원에서 사상 처음으로 이스라엘 본토를 공격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초강경 이미지를 굳혀왔습니다.

 

이번 이란 대통령 추락사건으로 세계정세가 어떻게 변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추가 : 세예드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이 헬기 탑승 사고로 결국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알자지라 등 외신에 따르면 이란 구조팀은 이날 라이시 대통령이 탑승한 헬기가 추락 한 지 약 12시간만에 잔해를 발견했지만, 생존 가능성은 희박한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AFP통신도 이란 국영 방송을 인용해 "라이시 대통령이 탑승한 헬기에서 생명의 흔적이 없다"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이란 당국자는 로이터통신에 "헬기 추락 후 라이시 대통령의 생존에 대한 기대는 낮다"라며 그가 사망했을 확률이 높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산재보험 쉽고 빠르게 처리하기!! "원클릭으로 한번에 산재보험 신청!!!"

소상공인 자영업자 이자지원 150만원!! "서둘러 신청하세요!!!" 관련양식 다운로드

6월 여행 "KTX예매꿀팁, 최대50%할인, 숙박할인, 공짜여행 모르면 손해!!!"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