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이 되면 가장 기다리는 것은 바로 벚꽃인데요, 날씨가 봄내음을 조금씩 부르고 있는 요즘인데요, 어디를가서 꽃놀이를 할지 미리 알아보고 여행 계획을 세워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서는 전국 봄꽃나무 개화시기와 서울에서 벚꽃을 구경하기 좋은 장소 일곱곳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서울 벚꽃 구경 베스트7
01. 여의도 윤중로, 한강공원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한강사업본부 여의도안내센터
서울의 봄, 벚꽃. 두 키워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소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대표적인 벚꽃구경을 하는 장소로 모든분들 머릿속에 있는 장소입니다. 매년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가 개최되며 3월 말, 4월 초에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아름다운 벚꽃축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국회 둘레길을 따라 산책을 하면서 볼 수 있는 황홀한 분홍빛 벚꽃은, 낮에는 한강과 하늘의 푸른빛과 어우러지고, 밤에는 여의도의 야경과 어우려져 낮부터 밤까지 있기에도 매우 훌륭한 서울 벚꽃 명소입니다. 다만, 많은 인파로 교통체증과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고 근처 맛집에서 식사나 시원한 맥주 한잔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02. 석촌호수
주소 : 서울 송파구 잠실동 석촌호수 공원(송파나루공원)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석촌호수에서 매년 개화시기에 맞춰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축제이며, 매년 4월 축제를 하는데요,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이 열립니다.
또한 부대행사로 각종 볼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있어 서울 벚꽃 명소로 항상 언급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철역 및 교통이 좋은 조건이라 차 없이도 연인과 아이와 데이트 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03. 서울숲
주소 :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서울숲은 벚나무로 만든 벚꽃 터널이 멋진 벚꽃 명소입니다. 한강과 바로 맞닿아있는 공원인 서울숲은 서울 시민이 즐겨 찾는 장소로 매년, 서울 벚꽃 명소에 이름을 올리는 곳입니다. 특히 봄에 벚꽃이 만개하면 산책길에 온통 벚꽃잎이 흐드러지듯이 떨어져 연인과의 사진촬영, 5월의 신부님들의 웨딩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게다가 서울숲은 산책로 뿐 아니라 문화예술공원, 생태숲, 체험학습원, 습지생태원 등으로 운영되는 복합문화공간이기도 해서 벚꽃만 보는 것이 아니라 산책하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04. 남산공원
주소 :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남산공원은 평지가 아닌 산이지만, 경사가 완만해 천천히 걸어올라가며 느림속에서 꽃구경도 경험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나는 걸어서 올라가는게 힘들다,귀찮다, 느껴지시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셔서 반대로 내려오시면서 아름다운 벚꽃을 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05. 서울 어린이대공원
주소 : 서울 광진구 능동로 216
서울 벚꽃명소로 언급되는 곳 중 광진구에 위치한 서울 어린이 대공원은 개인적으로 1순위 추천 장소 입니다. 친구나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도 좋지만 가족단위의 방문이 많은 장소입니다. 어린이대공원은 봄에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것 뿐만아니라 계절에 따라 늘 아름다운 장소인데요, 동물원, 놀이동산 등 다양한 놀거리가 많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이기 떄문인 것 같습니다.
넓은 잔디밭에는 돗자리를 펴고 벚꽃을 바라보며 가족들과 도시락을 먹고,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만봐도 가족공원 데이트에는 손색이 없습니다.
06. 창경궁
주소 :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185 창경궁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아름다운 고궁이지만, 창경궁은 더욱 아름답습니다.
고궁의 전통적인 느낌과 어우러져 동양미와 함께하는 벚꽃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22길 20 인근 안양천
서울 남부 지역 벚꽃 명소인데요, 벚꽃길이 아주 길며, 산책로의 길 양쪽으로 벚나무가 가득 만개하면 예쁜 벚꽃터널이 만들어지는데요, 약간 일본 애니의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가족,친구,연인 할것없이 조용하고 아름다운 데이트 장소로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