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국은 동남아에서도 다양한 매력을 지닌 해외 여행지로, 짧은 일정 동안에도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3박 4일을 태국 여행일정으로 잡았을 때,  태국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를 중심으로 일정을 짜보았는데요, 일정은 방콕과 파타야를 중심으로 구성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해외여행, 특히 태국에 갓을 때 여행 준비물을 정리해두었으니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놓치는것 없이 행복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태국여행 스케줄 정리

1일차: 방콕 도착 및 시내 탐방

오전

출발 및 도착: 오전에 공항에서출발하여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Suvarnabhumi International Airport)에 도착합니다.

호텔 체크인: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하여 체크인합니다. 호텔은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곳으로 예약하는 것이 이동에 편리합니다.

오후

왓 포(Wat Pho): 방콕에서 가장 큰 사원 중 하나로, 유명한 와불상(누워있는 불상)을 볼 수 있습니다.

왓 아룬(Wat Arun): 차오프라야 강 건너편에 위치한 사원으로, 탑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강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오산 로드(Khao San Road): 저녁에는 다양한 음식과 상점, 바가 모여있는 카오산 로드를 방문하면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과도 소통하고 방콕의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2일차: 방콕 시내 및 쇼핑

오전

왕궁(The Grand Palace): 태국의 상징적인 왕궁을 방문하여 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에메랄드 불상도 있습니다.

왓 프라깨우(Temple of the Emerald Buddha): 왕궁 내에 위치한 사원으로, 태국에서 가장 신성한 불상인 에메랄드 불상을 볼 수 있습니다.

오후

짜뚜짝 주말시장(Chatuchak Weekend Market): 방콕의 유명한 주말 시장으로, 다양한 상품을 구경하고 쇼핑할 수 있습니다. 음식, 의류, 기념품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암 파라곤(Siam Paragon) 및 MBK 센터: 쇼핑몰에서 쇼핑과 식사를 할 수 있고 시암 파라곤은 고급 브랜드와 레스토랑이 많고, MBK 센터는 저렴한 가격의 상품들이 많습니다.

3일차: 파타야 일일 투어

오전

파타야로 이동: 아침 일찍 호텔을 출발하여 파타야로 이동합니다. 방콕에서 파타야까지는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산호섬(코란 섬, Koh Larn): 파타야 도착 후, 보트를 타고 산호섬으로 이동하여 아름다운 해변에서 수영과 해양 스포츠를 추천하는데요, 스노클링, 패러세일링, 제트스키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후

파타야 시내 탐방: 파타야로 돌아와 시내를 구경하는것도 여행의 묘미입니다. 유명한 태국의 발마사지도 받고, 파타야 해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거나, 워킹 스트리트에서 다양한 상점과 바, 클럽을 방문해보세요.

진리의 성전(The Sanctuary of Truth): 나무로 지어진 거대한 사원을 방문하여 태국의 예술과 철학을 체험하며 태국의 문화를 알아보는것도 소중한 시간입니다.

저녁

알카자 쇼(Alcazar Show): 파타야의 유명한 트랜스젠더 쇼로, 화려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방콕으로 복귀: 쇼가 끝난 후 방콕으로 돌아옵니다. 호텔에 체크인 후 휴식합니다.

4일차: 방콕 마무리 및 귀국

오전

담넌사두억 수상시장(Damnoen Saduak Floating Market): 방콕 근교에 위치한 전통 수상시장을 방문하여 현지 음식을 맛보고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보트를 타고 시장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짐 톰슨 하우스(Jim Thompson House): 태국 실크 산업의 아버지로 불리는 짐 톰슨의 집을 박물관으로 개조한 곳으로, 태국 전통 건축물과 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후

시내 탐방 및 마지막 쇼핑: 남은 시간 동안 방콕 시내를 여유롭게 탐방하고, 마지막 쇼핑을 즐깁니다.

호텔 체크아웃 및 공항 이동: 호텔에서 체크아웃한 후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귀국: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에서 출발하여 귀국합니다.

SMALL

📌태국 여행 팁

🎈환전: 미리 환전을 해두거나, 방콕 공항에서 환전소를 이용하세요. 시내에서도 쉽게 환전할 수 있습니다.

🎈교통: 방콕에서는 택시, 툭툭, BTS(스카이트레인)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파타야에서는 미리 투어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류: 방콕의 사원을 방문할 때는 긴 옷을 입어야 합니다. 덥고 습한 날씨를 고려해서 가벼운 옷과 여벌 옷을 준비하세요.

🎈음식: 태국 음식은 다양하고 맛있지만, 한국 음식이 생각 날 수 있으니 짐이 많아서 많이 무겁지 않다면 김치와 김, 참치 정도는 가져가셔도 좋습니다.

🎈문화 이해 : 태국의 문화, 예절, 금기사항 등을 사전에 학습

📌태국여행 준비물

태국 여행을 준비하면서 필요한 물품들을 미리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후, 문화, 건강 등을 생각해서 준비물을 체크리스트로 정리해보았습니다. 하나씩 체크하면서 트렁크를 정리해보세요.

※ 필수 준비물

여권 및 비자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비자: 태국은 한국 국적 소지자의 경우 90일 이하 체류 시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항공권 및 예약 확인서

항공권: 왕복 항공권 예약 확인서

호텔 예약 확인서: 예약한 호텔의 확인서와 주소, 연락처

여행자 보험

보험증서: 여행자 보험 가입 확인서와 보험증서

※ 선택 사항이지만, 여행자보험을 가입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아래 내용 확인 후 선택하세요!

여행자 보험 필요성 인터넷가입 비교견적 가입시 유의사항

여행자 보험은 여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의료 비용, 여행 지연, 여행 취소 등의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부터 여행자를 보호하기 위한 보험 상품입니다. 국내여행자보험과 해외여행자보험으로 구

freetravelerfreefree.tistory.com

해외여행 준비물 "출발 전 준비해야 할 것들-필수 앱 다운로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준비하다 보면 철저히 준비한다고 했는데도, 도착지에 도착하거나 공항에 도착해 보면 꼭 뭐 하나를 빼먹고 왔던 기억들 없으신가요? 또는, 꼭 필요한데 놓친 정보는 없으

현금 및 신용카드

현지 통화: 태국 바트(THB)로 환전된 현금

신용카드: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유럽 여행 계획 중이세요? "혜택이 많은 트레블월렛 체크카드 정보입니다"

유럽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어떤 카드를 사용해야 나한테 좀 더 유리할까, 손해보지 않을까, 혜택이 많을까, 고민되실건데요, 아래에서 트레블월렛 체크카드 정보 꼼꼼하게 읽어보시면 여행시

개인 위생 및 건강 용품

의약품

기본 의약품: 진통제, 소화제, 지사제, 감기약, 멀미약 등

처방약: 개인이 복용하는 처방약과 처방전 사본

상비약품: 반창고, 소독약, 연고 등

위생용품

마스크: 충분한 양의 마스크

손 소독제: 휴대용 손 소독제

물티슈 및 휴지: 소형 물티슈와 휴지

의류 및 액세서리

가벼운 옷: 덥고 습한 기후에 맞는 가벼운 옷

긴 옷: 사원 방문 시 필요한 긴 바지와 긴 소매 옷

수영복: 수영장이나 해변에서 사용할 수영복

속옷 및 양말: 충분한 양의 속옷과 양말

편한 신발: 걷기 편한 운동화나 샌들

슬리퍼: 호텔이나 해변에서 사용할 슬리퍼

모자 및 선글라스: 햇볕을 차단하기 위한 모자와 선글라스

우산 또는 우비: 갑작스러운 비를 대비한 우산이나 우비

⚡전자기기 및 관련 용품

휴대폰: 로밍이나 현지 유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

충전기: 휴대폰 및 기타 전자기기의 충전기

보조 배터리: 외출 시 사용할 수 있는 보조 배터리

카메라: 사진 촬영을 위한 카메라 (필요 시)

콘센트 어댑터: 태국의 전압과 콘센트 형태에 맞는 어댑터

※ 여행용 필수품

여행용 가방: 적절한 크기의 여행 가방

백팩 또는 소형 가방: 외출 시 사용할 소형 가방

문서 및 필기 도구

여권 사본: 여권의 첫 페이지 사본을 여러 장 준비

여행 가이드북: 태국 여행 관련 정보가 담긴 가이드북

필기 도구: 간단한 메모를 할 수 있는 펜과 노트

기타 유용한 준비물

유심카드: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심카드 또는 로밍 서비스

휴대용 물병: 이동 중에 사용할 수 있는 물병

위 내용처럼 태국 여행을 준비할 때 필요한 물품들을 꼼꼼히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의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참고하여 여행 중 불편함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해보세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