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평화누리특별자치도? 혈세낭비 후폭풍 예상!!

정보창고에서 알려드립니다 2024. 5. 3. 08:44
728x90
반응형
SMALL

경기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의 새 이름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명칭이 '평화누리특별자치도'라고 발표한 가운데 '평화누리특별자치도' 발표 당일 '분도·명칭 반대' 청원 글이 들끓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평화누리특별자치도 정리

 

01) 경기도는 경기북부가 가진 성장 잠재력에 걸맞은 상징적 이름이 필요하다고 판단합니다.

 

02)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공모 진행 결과  ‘평화누리특별자치도’가 대상을 차지하게 됩니다.

*상금 : 1750만원 /  91세 대구 시민

 

 

03) 공모 결과 발표 후 경기도민 청원 홈페이지 ‘평화누리자치도(경기북도 분도)를 반대합니다’라는 청원 글에 이날 저녁까지 3만2000여 명이 동의, 하루 만에 답변 요건인 동의 1만 명을 돌파

(청원 글 작성 후 30일간 1만 명 동의를 받으면 김동연 지사가 청원에 직접 답해야 한다.)

 

 

반응형

 

📌평화누리특별자치도 반대의견 정리

 

🎈인구 소멸 시대에 행정력을 나눌 명분 빈약 

🎈 분도에 따른 세금(비용) 낭비 

🎈 군사지역 및 그린벨트가 40% 이상인 북쪽에 기업투자 불투명 

🎈 도로 확충이나 국가 지원 등 청사진 없음 

 

728x90

 

*청원인 의견1 :  “분도가 주민 의견을 반영한 것이 맞는 건가”라며 “저를 비롯해 이웃 주민 대다수가 경기북도 분리 정책에 반대하는 입장” '약칭도 '평누도'에 대한 온갖 별칭이 붙는 것까지 생각하면 더 청원에 동의한다'

 

*청원인 의견2 : ‘평화누리특별자치도’라는 이름부터 이념주의에 찌든 종북팔이 명칭”  '머리 맞대고 저런 이름이 나온 게 신기하다', '애초에 타지 사람이 내놓은 작명을 받은 게 이해가 안 된다'

 

*청원인 의견3 :  “코미디 프로에서나 풍자당할 우스꽝스러운 이름” '뭔 이름을 도망치고 싶게 만들어 놓나요', 

'이름 사이비 같다', '명칭이 전 국민 조롱거리가 되고 있다', '분도 반대하고 이름도 반대한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또한, ‘평누도’라는 줄임말의 비판글도 쏟아지고 있습니다. 일부 네티즌은 세 글자(경기도)가 아홉 글자(평화누리특별자치도)로 바뀔 경우 “주소가 길어지고 영문 표기도 어려워 불편이 예상된다”고 지적했습니다.

 

모든 변화에는 불편이 따르는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타당성 검토가 제대로 된것인지 국민들에게 이해가 필요해 보이는 사업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스승의날 선물 추천, 감사인사 문구 이렇게 해보세요!!

근로장려금 조건, 신청기간 신청방법 바로 신청하기"가구당 평균 109만 원"

당뇨병 초기증상 및 원인 "설마 나 당뇨야?? "의심된다면

 

728x90
반응형
LIST